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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정책소통센터는 국민들이 최신 에너지 뉴스 · 정책과 다양한 에너지정책을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산업통상자원부 및 에너지 유관기관이 공동으로 에너지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 운영기관 :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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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튬을 대체할 차세대 배터리 - 나트륨 배터리

EWP 한국동서발전(주) 신재생에너지이야기 소금으로 배터리를 만든다! 리튬을 대체할 새로운 배터리? 나트륨 배터리 나트륨 배터리 Na+신재생에너지 이야기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배터리의 선두주자, 리튬 배터리 에너지 밀도가 높고 수명이 길어 다양한 산업에서 왕성하게 활용되고 있어요. 하지만 최근 원자재 가격이 높아지며 리튬 배터리를 대체할 차세대 이차전지로 나트륨 배터리가 주목받고 있어요.라튬을 대체할 차세대 이차전지, 나트륨 배터리 Na+ 나트륨 배터리는 나트륨 이온의 산화.환원 반응을 이용한 전지에요. 지구상에서 6번번째로 많은 나트륨을 원자재로 사용해 리튬보다 440배 풍부하고 가격은 약 80배 가량 저렴한 것이 특징이죠.폭발 위험성이 낮아 안전성의 강점도! 또한 나트륨 배터리는 액체 전해질을 사용해 배터리에 구멍이 생기거나 망가질 경우 화재.폭발의 위험이 있는 리튬 배터리의 단점을 해결할 수 있어요.액체와 고체를 섞어 불어 강한 반고체 배터리로의 전환을 위한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죠.Na+영하의 온도에서도 충전을 유지해 겨울철 전기차의 문제도 해결 여기에 영하의 온도에서 충전 보존력이 급격히 떨어지는 리튬 배터리와 달리 나트륨 배터리는 영하의 온도에서도 충전 보존력이 유지되는 장점이 있어요. 전기차 시장이 확대되는 현 시점에서 겨울철만 되면 발생하는 전기차의 방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죠.낮은 에너지 밀도와 큰 부피... 상용화를 위해 반드시 해결해야 ESS에너지 저장장치(ESS) 공정용 기계 많은 장점이 있는 나트륨 배터리지만 해결해야 할 단점도 존재해요. 나트륨 배터리는 리튬 배터리에 비해 에너지 밀도가 낮고 큰 부피를 필요로 해요. 같은 양을 충전해도 에너지 총량이 낮고 무거워 전기차의 연비가 떨어지기 때문에 현재는 부피나 고출력에 자유로운 에너지 저장장치나 공정용 기계, 통신 기지국에서 활용되고 있어요.2차 전지의 게임 체인저로 부상한 소금 나트륨 배터리의 내일은 어떻게 될까요? 하냔 석유 리튬애서 나트륨까지 변화하는 신재생에너지 산업, 동서발전이 빠르게 알려드릴게요!현재 나트륨 배터리의 상용화를 위해 성능을 개선하는 연구가 계속되고 있어요. 지난 4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수명과 출력을 5배 이상 개선한 나트륨 배터리를 개발하였고, 세계 최대 나트륨 배터리 생산국인 중국에서는 나트륨 배터리와 리튬 배터리를 혼합한 배터리팩을 연구하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죠.

 EWP 한국동서발전(주) 신재생에너지이야기 소금으로 배터리를 만든다! 리튬을 대체할 새로운 배터리? 나트륨 배터리 나트륨 배터리 Na+


신재생에너지 이야기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배터리의 선두주자, 리튬 배터리 에너지 밀도가 높고 수명이 길어 다양한 산업에서 왕성하게 활용되고 있어요. 하지만 최근 원자재 가격이 높아지며 리튬 배터리를 대체할 차세대 이차전지로 나트륨 배터리가 주목받고 있어요.


라튬을 대체할 차세대 이차전지, 나트륨 배터리 Na+ 나트륨 배터리는 나트륨 이온의 산화.환원 반응을 이용한 전지에요. 지구상에서 6번번째로 많은 나트륨을 원자재로 사용해 리튬보다 440배 풍부하고 가격은 약 80배 가량 저렴한 것이 특징이죠.


폭발 위험성이 낮아 안전성의 강점도! 또한 나트륨 배터리는 액체 전해질을 사용해 배터리에 구멍이 생기거나 망가질 경우 화재.폭발의 위험이 있는 리튬 배터리의 단점을 해결할 수 있어요.액체와 고체를 섞어 불어 강한 반고체 배터리로의 전환을 위한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죠.Na+


영하의 온도에서도 충전을 유지해 겨울철 전기차의 문제도 해결 여기에 영하의 온도에서 충전 보존력이 급격히 떨어지는 리튬 배터리와 달리 나트륨 배터리는 영하의 온도에서도 충전 보존력이 유지되는 장점이 있어요. 전기차 시장이 확대되는 현 시점에서 겨울철만 되면 발생하는 전기차의 방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죠.


낮은 에너지 밀도와 큰 부피... 상용화를 위해 반드시 해결해야 ESS에너지 저장장치(ESS) 공정용 기계 많은 장점이 있는 나트륨 배터리지만 해결해야 할 단점도 존재해요. 나트륨 배터리는 리튬 배터리에 비해 에너지 밀도가 낮고 큰 부피를 필요로 해요. 같은 양을 충전해도 에너지 총량이 낮고 무거워 전기차의 연비가 떨어지기 때문에 현재는 부피나 고출력에 자유로운 에너지 저장장치나 공정용 기계, 통신 기지국에서 활용되고 있어요.


2차 전지의 게임 체인저로 부상한 소금 나트륨 배터리의 내일은 어떻게 될까요? 하냔 석유 리튬애서 나트륨까지 변화하는 신재생에너지 산업, 동서발전이 빠르게 알려드릴게요!


현재 나트륨 배터리의 상용화를 위해 성능을 개선하는 연구가 계속되고 있어요. 지난 4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수명과 출력을 5배 이상 개선한 나트륨 배터리를 개발하였고, 세계 최대 나트륨 배터리 생산국인 중국에서는 나트륨 배터리와 리튬 배터리를 혼합한 배터리팩을 연구하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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